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 보육교사 대면수업 개설 11월 개강반 모집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 보육교사 대면수업 개설 11월 개강반 모집
  • 안태현 기자
  • 승인 2021.10.06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안태현 기자] 보육교사 2급 자격증 필수 과목 중 대면 수업은 직접 교육원에 출석하는 오프라인 수업으로 진행되는데,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수업으로 대체되어 운영되고 있다.

정해진 수업시간에 맞춰 실시간 라이브 수업을 진행하고 있어 단순 동영상보다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직접 출석해야 하는 번거러움이 없어 학습자 입장에선 만족도가 높은 상황이다.

반면 실제 수업을 듣고 이수를 해야 하는 보육교사의 수업을 온라인으로만 이수하게 될 시 보육교사 양성과정의 질이 떨어질 수 있다는 냉정한 평가도 나오고 있다. 때문에 교육을 제공하는 교육원에서는 더 나은 교육제공과 보육교사 양성을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으며, 지적되는 문제점을 보완해 나가고 있다.

한편, 정부에서 전국민 백신투여 비율에 따라 '위드 코로나' 시행을 목표로 두고 있는 만큼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고 있던 대면수업 또한 조만간 정상화 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에 따라 그 전에 보육교사를 취득하려는 학습자들의 움직임 또한 바빠지고 있는 상황이며, 현재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은 보육교사 대면수업이 개설된 2021년 2학기 마지막 개강반인 11월 16일 개강반을 모집하고 있다.

개설 과목 등 자세한 내용은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