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사이버교육원,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과정 개설 10월 12일 개강반 모집
누리사이버교육원,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과정 개설 10월 12일 개강반 모집
  • 이수희 기자
  • 승인 2021.10.04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이수희 기자] 누리사이버교육원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과정이 개설된 2021년 2학기 10월 12일 개강반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사회복지사는 청소년, 노인, 여성, 가족, 장애인 등 사회적·개인적 문제로 어려움에 처한 다양한 계층의 사람을 돕는 역할을 한다.

우리나라는 2026년 초고령화 사회 진입이 전망됨에 따라 사회복지 서비스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앞으로 사회복지사의 수요와 처우는 개선될 것이라 예상되고 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전문대 졸업 이상 학력과 사회복지학 전공필수 과목을 이수해야 하는데, 학점은행제 과정을 통해 사회복지 전문학사 과정과 자격증 취득 과정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면 누구나 취득할 수 있는 과정으로, 학위과정과 동시 진행 가능하다.

한편, 누리사이버교육원에서는 사회복지사 2급 과정은 물론 보육교사, 건강가정사 등 국가자격증 과정과 사회복지학, 경영학, 심리학, 아동학, 행정학 등 다양한 학위 과정을 진행할 수 있다.

과정 문의 등 자세한 사항은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