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2학기 전면 등교를 위한 단계적 이행방안 발표
교육부, 2학기 전면 등교를 위한 단계적 이행방안 발표
  • 구다혜 기자
  • 승인 2021.06.23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교육부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구다혜 기자]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는 지난 3일~9일 까지 5일간 2학기 전면 등교에 앞서 학교 구성원의 인식을 파악하고, 방역 강화를 위한 지원 필요사항 등 현장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전국의 교원,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총 1,650,217명이 응답한 설문조사 결과, 2021학년도 2학기 등교 확대 추진에 대한 긍정적 응답은 보통 응답을 포함하여 81.4%(매우 긍정 및 긍정 65.7%)로 나타났으며, 설문 대상별로는 학부모 90.5%, 교원 70.3%, 학생 69.7%로 나타났다.

교육부는 이와 같은 현장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한 방역 강화 대책 등을 포함한 2학기 전면 등교를 위한 단계적 이행방안을 20일 발표하였다. 

교육부는 본격적인 전면 등교에 앞서 기존 거리두기 2단계 학교 밀집도 원칙의 1/3 → 2/3 상향 조정을 통해 수도권 지역 중학교의 등교 확대를 유도하였으며, 2학기 전면 등교를 위해 여름방학을 이용하여 최대한 많은 학교 구성원의 백신 접종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7·8월에 걸쳐 유치원 및 초·중·고교 교직원, 고3 학생 등 대입 수험생 접종을 진행하고, 이 같은 방역 체계 강화를 바탕으로 학교 일상의 본격 회복이자 사회회복의 시작점인 전면 등교를 실시할 계획이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전면등교는 대한민국 전체의 일상이 회복되는 전환점이자, 우리 학생들에게 학교생활과 더 나은 학습을 돌려주는 시작이 될 것"이라며 "교육계 전체를 비롯하여 질병관리청 등 유관부처 모두가 합심하여 2학기 전체학생의 등교를 차질 없이 준비할 것이며, 국민 여러분 모두가 학부모의 마음으로 백신접종과 방역수칙 준수에 협조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