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유·초·중·고 집중방역 기간 운영… 학교내 확진자 발생 추이 소폭 감소
전국 유·초·중·고 집중방역 기간 운영… 학교내 확진자 발생 추이 소폭 감소
  • 심재훈 기자
  • 승인 2021.05.17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교육부 홈페이지
출처=교육부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심재훈 기자] 교육부는 코로나19 4차 대유행에 대비한 학교의 안전과 일상회복 지원을 위해 지난 4월 21일부터 3주간을 '전국 학교·학원 집중방역 기간'으로 정하고 운영했다.

집중방역 기간 3주와 그 전 3주간을 비교하여 보면, 10만 명당 확진자 수는 국내 전체는 24.8명에서 25.1명으로 0.3명 증가하였으나, 같은 기간 학생은 21.3명에서 18.9명으로 2.4명 감소한 것으로 확인 됐다.

교육부는 또한 서울특별시교육청과 울산광역시교육청 소속 학생과 교직원 중 희망자 및 학원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유전자증폭 선제검사를 5월 3일부터 시범 운영하고 있으며, 5월 14일까지의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확대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전국 17개 시도와 협력하여 학원 내 감염 위험을 낮추고, 무증상 감염을 선제적으로 차단하기 위하여 학원 종사자에 대한 선제적 유전자증폭 검사를 시행·추진 중이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현행 현장점검체계를 6월 말까지 유지하면서 학교·학원에 대한 점검을 지속해서 실시할 예정"이라며 "학교의 빠른 일상회복을 위해 교육기관뿐만 아니라 국민 여러분께서도 기본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