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캠퍼스 '스마트시티 CCTV관제사' 자격증 과정 개설
iMBC캠퍼스 '스마트시티 CCTV관제사' 자격증 과정 개설
  • 서미소 기자
  • 승인 2021.04.29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서미소 기자] iMBC캠퍼스에서 '스마트시티 CCTV관제사' 민간자격증 교육과정을 개설했다.

CCTV 관제사는 CCTV 관제센터 또는 경비업, 주차장, 병원, 마트, 아파트 등 유사 CCTV 관제센터에서 CCTV 모니터링을 통해 방범보조, 주정차 단속지원, 장비관리업무 수행 등 안전 관련 사항을 CCTV를 통해 모니터링하고 담당자에게 정보를 공유하며, 상황 종료 후 관련 자료 및 기록 관리, 교육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빅데이터 분석,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등 다양한 분야로 발전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CCTV의 활용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측되며, CCTV 관제 전문인력 또한 필요로 하고 있다.

해당 자격증은 현재 CCTV 영상보안 관련 업무 종사자나 지자체 통합관제센터에서 근무하고 싶은 사람, 유사 CCTV 관제센터에서 근무하고자 하는 사람 등이 취득하면 좋은 자격증이다.

iMBC캠퍼스에서는 교재제공(기본서) , 전문강의(안전,보안cctv 전문 교수진강의) , 교재비/자격증 발급비 100% 지원과 1번결제시 무제한수강, 모바일 수강등 다양한 혜택으로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다.

스마트시티 CCTV관제사는 1급과 2급이 있으며, 2급 취득후 1급 취득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iMBC캠퍼스 CCTV관제사 홈페이지(cctv.imbccampu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