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분기 온라인 학습자등록·학점인정 신청 서둘러야
2021년 2분기 온라인 학습자등록·학점인정 신청 서둘러야
  • 나수빈 기자
  • 승인 2021.04.28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
사진=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나수빈 기자] 학점은행제로 학위과정을 진행하는 학습자들은 반드시 진행해야 하는 행정절차가 있다.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신청, 학위신청 등으로 이러한 행정절차는 신청 기간이 정해져있다.

1분기는 12월, 2분기는 4월, 3분기는 6월, 4분기는 10월에 진행된다. 2분기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신청 기간은 4월 30일 까지로, 현재 접수 마감을 앞두고 있다.

이번 2분기는 8월 학위취득 대상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시기이다. 2분기에 학습자등록 신청을 해두지 않으면 학위신청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최종학력 등 관련 서류제출은 우체국 소인기준 5월 7일까지이니 가능한 빠르게 온라인상에서 학습자등록을 진행하고 차후 서류를 보낼 수 있도록 하며, 학점인정 대상학교의 학점, 자젹증 학점 등을 처리해두는 것이 유리하다.

한편, 학점은행제는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대학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평생교육제도로, 온라인 교육기관에서 오픈하는 수업의 경우 100% 온라인으로 수강하고 학점관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경제활동과 병행이 매우 수월하다. 

또한, 교육원 담당 플래너와 함께한다면 제도를 반영한 안전한 설계와 성적 관련된 컨설팅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장학할인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학점은행제는 1학점이나 1과목 때문에 불필요한 기간과 수업료 소모가 있을 수 있으므로, 전문 플래너를 통해 알아보고 진행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