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로 집에서 국가자격증 취득"… 공부하는 중장년층 증가
"학점은행제로 집에서 국가자격증 취득"… 공부하는 중장년층 증가
  • 박세빈 기자
  • 승인 2021.04.27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박세빈 기자] 시대가 변하면서 비대면 온라인 수업을 통해 집에서도 자유롭게 공부할 수 있는 여건이 만들어지고 있으며, 이전과 달리 20~30대 젊은층 뿐만 아니라 60~70대에도 배우는 삶을 위해 학습에 매진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그 중 많은 사람들이 실질적인 일자리나 취업에 활용할 수 있는 국가자격증을 취득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국가자격증으로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2급, 청소년상담사 등이 있다.

하지만 국가자격증의 경우 학력제한이 있는 경우가 많아 중장년층은 자격증 취득에 어려움을 느끼기도 하는데, 이러한 사람들을 위해 국가에서 운영하는 교육제도가 바로 학점은행제이다.

학점은행제는 고등학교 졸업이상의 학력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100% 온라인 수업으로 전문학사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이렇게 취득한 학위는 편입이나 대학원 진학, 자격증 취득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렇듯 학점은행제는 집안에서 학력 뿐만 아니라 국가자격증을 만들 수 있어, 중장년층의 스펙을 키우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한편, 학점은행제는 매년 1, 4, 7, 10월 학습자 등록과 학점인정 신청이 진행되고, 1년에 두번 2, 8월에는 정식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