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 전공 탐방] 선박의 심장부인 기관 전문가 양성과정 '기관공학 전공'
[학점은행 전공 탐방] 선박의 심장부인 기관 전문가 양성과정 '기관공학 전공'
  • 박하준 기자
  • 승인 2021.04.27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박하준 기자] 국가간 교류가 활발해지고 전세계가 정보화 시대에 접어들면서, 다른 나라가 이제는 동떨어진 부분이 아니라 서로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각 국가별로 필요한 상품이나 자원들의 거래를 통해 더 풍요로운 삶을 살아가고 있다.

이러한 시대에 서로 만나게 되는 여러가지 통로 중 해운 물류는 여전히 중요한 교역수단 이다.

이러한 해운 물류에 꼭 필요한 선박에 대해 공부하고 기초지식을 쌓으며 선박기관에 대한 전문가를 양성할 수 있는 학문이 있다. 

바로 학점은행제 기관공학 전공으로, 선박의 심장부인 기관실의 주기관, 각종 보조기기 및 최신의 선박기관제어시스템에 대한 효율적인 운용관리 및 연구개발을 총괄적으로 담당할 수 있는 전문기술자 및 관리자를 양성하여 해양·수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함을 교육 목표로 하고 있다.

전공과목을 살펴보면 기관영어, 기초역학, 내연기관1, 선박보조기계, 외연기관1, 전기공학, 전자공학1, 제어공학1, 해사법규(기관)1 등 9개의 전공필수 과목이 있으며, 계측공학, 고급기관사직무, 공업역학, 공업재료학, 기계역학, 기관공학개론, 디지털공학개론, 선박공학개론, 선박보건학, 선박의료관리, 선박통신개론 등 총 58개의 전공선택 과목이 있다.

이러한 과목을 공부하면서 전문지식을 쌓아갈 수 있으며 학사학위도 취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