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 전공 탐방] 전자상거래 관련 정보 보안 전문기술인 양성 '전자상거래 전공'
[학점은행 전공 탐방] 전자상거래 관련 정보 보안 전문기술인 양성 '전자상거래 전공'
  • 김초아 기자
  • 승인 2021.04.26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김초아 기자] 아날로그 시대에서 디지털 시대로 변화하면서, 일상생활 속 많은 부분들이 끊임없이 변화하고 새로운 모습을 보이고 있다. 

무언가를 사고파는 거래의 모습도 예전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거래가 많았다면 요즘에는 온라인상의 전자상거래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바이러스라는 특수 상황으로 인해 비대면 활동들이 늘어나면서 이러한 전자상거래는 더욱 강세를 보이고 있고, 편리함 속에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다. 

이와 관련된 공부를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고 있는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진행할 수 있으며, 전문학사 학위도 취득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 전자상거래 전공은 컴퓨터, 통신, 전자상거래 등 글로벌 환경의 정보보호 산업현장에서 관련 산업체에 종사하는 컴퓨터 정보 보안 전문기술인을 양성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다.

전공과목으로는 e-비즈니스개론, 전자상거래구축실무1, 전자상거래마케팅전략, 전자상거래법규, 전자상거래서버운영, 전자상거래운영 등 전공필수 6과목과 결재정산기술, 고객관리와서비스, 다이나믹웹디자인전략, 멀티미디어개론, 상품기획, 웹디자인, 인터넷광고, 인터넷프로그래밍, 전자상거래보안, 컴퓨터통신망, 프로그래밍언어실습 등 총 26개의 전공선택 과목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