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막힌 유학길… 온라인 해외학위 취득 과정 관심 UP
코로나19로 막힌 유학길… 온라인 해외학위 취득 과정 관심 UP
  • 임수빈 기자
  • 승인 2020.12.17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임수빈 기자] 최근 코로나로 인해 유학길이 막히면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많다. 원래 입학 예정이던 사람들도 연기가 되기도 하고, 유학에 대해서 알아보려했던 사람들도 막막한 상황에 놓여있다. 

하지만 이런 상황을 미리 대비하기라도 한 듯 O2O(Online to Offline)과정으로 국내에서 외국대학의 학위를 취득하는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교육기관이있다.

캐나다의 CNC(Cloud Nine College)이라는 곳으로, 영국국공립대학교, 해외편입, 온라인 고등학교 등 다양한 교육을 전 세계적으로 제공하는 교육플랫폼이다. 

현재 블랜디드라는 온라인 학위취득 프로그램을 통해 외국 대학교의 학사학위를 국내에서도 취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 중에 있다. 일정 조건만 맞춘다면 바로 입학해서 국내에서 수업을 진행하고 수료할 수 있다.

해당 제도는 국내에서는 볼 수 없던 제도이기 때문에 처음 접한다면 생소할 수 있다. 한국과는 다르게 영국, 스위스, 아일랜드, 핀란드, 미국 및 기타 유럽 국가의 대학에서는 이미 진행하고 있던 학습 플랫폼의 형태이다. 이렇게 온라인으로 취득한 학위는 현지 대학에서 주는 졸업장과 동일하고, 실제 현지 졸업식에 참석할 수 있다.

온라인 유학과정 입학생은 현재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study CNC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