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교사 취업… 장애영유아보육교사 자격증으로 전문성 높인다
보육교사 취업… 장애영유아보육교사 자격증으로 전문성 높인다
  • 하석민 기자
  • 승인 2020.11.30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하석민 기자] 아이들이 올바른 교육과 가치관을 가질 수 있게 지도해줄 수 있는 역할을 하는 사람이 보육교사이며, 아이들의 보육과 교육을 함께 진행할 수 있는 곳이 어린이집이다. 

이런 어린이집 내에서 아이들의 교육을 전담해 주는 사람이 어린이집 교사이다. 어린이집 교사가 되기 위해서는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이 필요하고, 해당 자격증을 취득한 어린이집 교사는 전국에 수없이 많다. 

때문에 좀 더 한 분야에 전문성을 가진 보육교사를 원하는 어린이집들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국공립 어린이집의 경우 장애영유아 의무교육으로 인해 해당 인력을 필요로 하는 상황으로,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의 채용을 많이 진행하고 있다. 

장애영유아보육교사 자격증은 보육교사 2급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추가로 8과목만 이수하면 취득이 가능하다.

이러한 자격조건을 갖추기 위해서는 대학교를 다니는 것보다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면 단기간에 취득할 수 있으며, 필요한 과목만 선택하여 학점이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장애영유아보육교사 이외에도 사회복지사, 건강가정사, 보육교사 등 여러 자격증을 수월하게 취득할 수 있다.

최근에는 하나의 자격증을 보유하는 것만으로는 크게 인정 받지 못하므로, 보육교사의 경우에는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자격증을 추가로 취득하면 보다 전문성을 인정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