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평생교육진흥원 '장애대학생 교육활동 지원사업' 온라인 설명회 개최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장애대학생 교육활동 지원사업' 온라인 설명회 개최
  • 황성환 기자
  • 승인 2020.02.07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에듀인사이드=황성환 기자]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2월 10일~12일 까지 '2020년 장애대학생 교육활동 지원사업'의 정책에 대한 설명과 사업신청안내 등 주요사항 설명회를 개최 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따라 감염증 예방을 위해 올해 사업설명회는 온라인으로 개최 될 예정이며, 추후 사업설명회 일정 및 참여방법을 공문 및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 할 예정이다. 

지원사업의 목적은 고등교육 활동에 필요한 각종 편의지원을 통한 학습효과 증대 및 고등교육기회의 확대와 장애인 고등교육 지원 확대를 통한 우수 인력양성 및 장애인의 자아실현을 통한 사회통합 구현에 있다. 

작년에도 장애대학생 교육활동 지원사업을 진행하였으며, 장애도우미를 대상으로 현장실습형교육 도입, 교육시간 확대로 전문성을 강화했다. 또한 카드뉴스, sns 등을 통해 대국민 홍보, 간담회 및 현장방문을 통한 건의사항 등의 의견수렴을 하여 개선점을 빠르게 파악했다.

대학에 재학중인 장애학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장애 정도가 심한 학생이 우선 지원된다.

대필, 의사소통 및 이동, 편의지원 등의 교내 생활학습을 지원하며, 수어통역사, 속기사, 점역사 등 전문인력을 통한 학습지원이 있다. 또한 학생이 원할 경우 실시간으로 강의 내용 속기 원격지원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