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 전공 탐방] 호텔제과제빵학, 제과·제빵 실기와 경영 지식 까지
[학점은행 전공 탐방] 호텔제과제빵학, 제과·제빵 실기와 경영 지식 까지
  • 박하준 기자
  • 승인 2020.01.15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박하준 기자] 최근 베이커리 전문점이나 디저트카페 등 다양한 제과·제빵점들이 새로 생겨나고 있다.

또한 관련된 드라마도 나올만큼 인기를 얻으면서 제과·제빵 분야로 진로를 준비하려는 사람들도 많이 증가 하고 있는 추세다.

제과제빵과는 창의성과 상품성 있는 제품 개발 능력을 키우고, 각종 산업체나 근무지에서 필요로 하는 기초지식과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인력 양성하기 위한 학과이다.

주요 교과목에는 식품학, 영양학, 케익데코레이션, 제빵이론및실습, 제과제빵재료학, 외식산업창업및 경영 등이 있다.

이러한 전공분야와 관련하여서 학점은행제 전문학사 중 호텔제과제빵학 전공이 있다.

이론뿐만 아니라 실기 능력을 키우고, 베이커리나 카페, 제과점 등의 관리나 자영업에 필요한 경영적인 지식 또한 키워나갈 수 있는 학문분야이다.

전공 과목은 총 32과목으로 전공필수의 7과목과 전공선택 25과목으로 구성 되어있다.

전공필수로는 베이커리경영론, 외식산업론, 제과실습1, 제과제빵재료학, 제과제빵학, 제빵실습1, 케익데코레이션실습 등이 있으며, 전공선택 과목으로는 관광서비스론, 냉동생지제빵실습, 마케팅원론, 식당경영론, 식재료구매론, 식품및조리원리, 영양학, 원가관리회계1, 인적자원관리, 제빵실습2, 한국병과실습, 한식조리실습1, 호텔경영론, 화과자실습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