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도 글로벌 시대"… 몬테소리 국제 자격증 '온라인 취득 과정' 개설
"자격증도 글로벌 시대"… 몬테소리 국제 자격증 '온라인 취득 과정' 개설
  • 김숙정 기자
  • 승인 2019.11.01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 = 김숙정 기자] 국제 자격증인 몬테소리 자격증을 국내에서 온라인 교육을 통해 취득할 수 있게 되었다.

몬테소리협회 시카고 본사에서 콘코디아 에이펙 센터를 통해 몬테소리자격증 과정을 온라인으로 학습하고 취득할 수 있도록 한시적으로 개방하기로 한것이다.

최초의 여성의학박사이자 교육학 박사인 Montessori 여사에 의해 시작된 몬테소리 교육은 여러 가지 교구와 환경을 통해 아동 스스로 자각하는 주체적이고 자율적인 활동을 중시하는 독특한 교육 방법으로, 개개인의 민감기 발달단계에 맞춰 개별적이나 보다 질서 있는 방법으로 아이가 원하는 활동을 모범제시방법을 통해 습득하고 아이 스스로 관찰하고 방법을 터득하여 독립심, 집중력, 성취감을 극대화 시키는 교육으로 교육학계, 심리학계, 정신의학계에서 인정한 고급유아교육 이다.

이런 고급유아교육을 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몬테소리 국제 자격증'이며 해당 자격증에는 토들러(TOODLER)와 챠일드(CHILD) 두 가지의 과정이 구분되어 있다.

토들러는 3~36개월 아기들을 학습대상으로 하며 차분하며 정적인 아이로 성장하는 교육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과정이고, 챠일드는 4세~7세를 학습대상으로 하며 집중력이 뛰어나 두뇌가 좋은 아이로 성장하는 교육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몬테소리 자격증은 국제 자격증으로 전 세계 몬테소리 교육센터에서 통용되고 인정받게 되는 자격증으로 미국, 캐나다, 중국, 일본, 싱가포르, 대만, 필리핀, 태국, 베트남, 캄보디아, 남미지역, 아프리카 전역 등등 전 세계 유아교육이 있는 나라라면 몬테소리 교육을 보육의 주요 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로 인정하고 있다.

한편, 콘코디아 에이펙 센터 관계자는 "몬테소리 자격증 온라인 과정은 콘코디아 국제대학교와의 독점진행으로, 콘코디아 에이팩 센터 한국법인이 명시되어있는 곳인지를 반드시 확인해야된다" 전했다.

몬테소리 자격증 관련 자세한 내용은 콘코디아 에이펙 몬테소리 홈페이지(montessori.ciu-esl.com)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