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취업경쟁력" ISO국제심사원 자격취득 과정 개설
"차별화된 취업경쟁력" ISO국제심사원 자격취득 과정 개설
  • 안재우 기자
  • 승인 2019.10.11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안재우 기자] ISO심사원은 국제적으로 높이 평가받는 경영컨설턴트의 일종으로 그 동안은 기업체의 간부급이나 대학교수들이 많이 취득해 직무에 활용하거나 경영컨설턴트 또는 퇴직 후 안정된 인생 2모작의 일환으로 활용 되고 있다.

대학 교육 등 기존 정규교육 과정들이 실제 업무에 바로 적용되지 못하는 것이 현실인 상황에서 기업들은 직원 채용 후 별도 직무교육을 따로 실시해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ISO심사원 자격 취득시 입사에도 우대 요소가 될 수 있다. 

한편, 한국기술경영연구원은 콘코디아 APEC 센터과 협력해 ISO국제심사원과 빅데이터 기술분석사 양성과정을 개설하고 취업난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국제 자격을 취득시켜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글로벌 경영현장에서 활약할 인재를 양성, 배출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키로 했다. 교육비용 또한 청년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저렴한 가격으로 책정하기로 했다.

ISO국제심사원 자격의 교육과정은 이론 부분은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며 심사원 활동에 필수적인 워크숍과 수료시험은 오프라인 2일로 편성해 운영된다. 

극심한 취업난 속 청년들의 취업 활성화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되는 ISO국제심사원 자격취득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한국기술경영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