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28일 종합미용면허증 자격반 단기간 모집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28일 종합미용면허증 자격반 단기간 모집
  • 노다
  • 승인 2024.03.28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사진출처 =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327()까지 종합미용면허증을 단기간에 취득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전했다. 이번 과정은 328() 개강 예정이다.

 

미용업과 관련해서 취득이 가능한 면허로 헤어, 피부, 네일, 메이크업 분야로 분류되며 4가지 분야를 모두 인정받을 수 있는 종합면허증이다. 자격증 취득 후엔 미용사, 메이크업아티스트, 특수분장사, 이미지컨설턴트 등 다양한 직종으로 도전할 수 있다.

 

고졸인 학습자들도 누구나 진행 가능한데 학점은행제라는 제도를 활용하면 된다. 학점은행제는 고등학교 졸업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부족한 학점을 채워 일정 기준 이상 충족시키면 학위를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이 학위는 정규 대학과 동등한 효력을 발휘하기 때문에 직장인들에게도 인기다.

 

미용 전문학사 학위취득이 필요하다면 전공 15과목과 교양 5과목, 일반 7과목 총 27과목을 이수하면 되고, 미용 타전공 전문학사는 전공필수 5과목, 전공선택 7과목 총 12과목을 이수하면 된다.

 

가장 큰 장점이 온라인 단기간 취득이라는 점이다. 모바일 수강 및 출석이 가능하니 장소나 시간 제약 없이 누구나 들을 수 있고 최종 학력에 따라 기간 단축도 가능하다. 게다가 현장 실습이 없어 재료비 부담도 덜었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탄탄한 커리큘럼을 구성했으며, 교육원 내에서 교안도 무료로 배부할 예정이다.

 

또한, 학습플래너가 상주하고 있어 일대일로 코치 받을 수 있다. pc사용이 어려운 중장년층들의 경우 원격 지원 서비스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홈페이지 내에선 다양한 장학혜택에 대해 공지하고 있으며, 자격증 취득 후엔 4년제 편입 기회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라 전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온라인 100% 수강으로 실습은 없애고 단기간에도 효율적으로 취득할 수 있는 종합미용면허증 과정을 개설했다. 실습이 없더라도 뷰티샵 취업과 창업에 필요한 노하우와 전략도 빠짐 없이 담았다.”고 전했다.

 

한편, 사회복지사2급 교육과정도 328() 개강을 앞두고 있다.

[에듀인사이드=노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