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플러스교육원 24년 1학기 마지막 5월 개강반 학습자 모집!
에이플러스교육원 24년 1학기 마지막 5월 개강반 학습자 모집!
  • 최민수
  • 승인 2024.03.26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출처 : 에이플러스교육원 홈페이지
이미지출처 : 에이플러스교육원 홈페이지

학력 개선이나 자기 개발로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는 학생들이 실제로 정말 많아졌다.

연봉 협상이나 이직할 때 학력 부분이 걸려 학력를 개선하려고 하는 학생들도 있을 것이고 심리학이나 사회복지학, 아동학과 같은 전공을 선택해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하는 학생들도 있을 것이다. 이런 목적에서 온라인 교육을 선택하는데 학점은행제로 하는 사람들도 정말 많다.

 

하지만 학점은행제는 자기주도적인 학습 과정이라 제도 자체를 이해하고

시작을 해야만 한다. 근데 학위를 취득하는 과정이다 보니 여간 복잡한 게 아니다.

그래서 여러 정보들을 검색해보면 맞는 정보인지 틀린 정보인지 헷갈리게 되는데

이런 부분에서 많은 학생들이 어떻게 해야 할지 갈피를 못 잡는다고 한다.

 

학점은행제는 교육부 주관 학위 취득 제도로 전문학사, 학사와 같은 대학교 졸업자와 같은 수준의 학력을 취득할 수 있다. 근데 강의뿐만이 아닌 자격증이나 독학사라는 제도를 활용하여 기간을 단축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기 때문에 커리큘럼을 만드는 것 자체가 제도를 이해하고 준비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그래서 학생들이 처음부터 접근하기에는 어디서부터 정보를 취해야 하는지 많이 어려워 하고 있다.

 

에이플러스교육원에서는 경영학, 심리학, 아동학, 사회복지학 등 다양한 전공을 선택할 수 있으며 자격증 취득 또한 가능하다고 한다. 심지어 1:1 전문 플래너가 상주하고 있어 교육원에서 제공하는 커리큘럼이 아닌 학생의 현재 공부할 수 있는 상황을 고려하여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상담을 도와주고 있다.

 

학점은행제 과정에 관심이 있다면 에이플러스교육원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상담을 받아보고 원하는 과정대로 진행해보길 바란다.

 

[에듀인사이드=최민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