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학력 조건 없이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1학기 6차 교육과정 개강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학력 조건 없이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1학기 6차 교육과정 개강
  • 박은지
  • 승인 2024.03.15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사진출처 =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학력 조건 없이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1학기 6차 교육과정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개강일은 328일 목요일이며, 327일 수요일 자정까지 모집할 예정이다.

 

2020년 개정법이 바뀌면서 새롭게 변경된 교육과정을 적용해 이론 16과목과 실습 1과목을 이수하면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을 발급하고 있다. 학력조건은 전문대졸 이상의 학력이 필요하지만 학점은행제를 동시에 이용하면 고등학교 졸업자들도 제약 없이 도전할 수 있다. , 학력에 따라 취득 기간은 상이할 수 있다.

 

특히 직장인들의 경우 출석 인정 기간이 넉넉해 모바일로도 가능하며, 이론은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모바일, pc를 사용해 장소와 시간 제약 없이 이수하면 된다. 실습의 경우 시간제로 진행되며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에서 진행된다.

 

사회복지사2급 온라인 과정은 과제랑 시험도 모두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되고, 난이도도 어렵지 않다. 또한, 학습과 학점인정 등 과정에 어려운 점들은 학습플래너가 직접 도와주고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학습지원을 더불어 학자금대출, 장학혜택, 무료교안 등 학습자들의 편리를 고려해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자격증 취득 후엔 사회복지센터, 요양센터, 병원, 교육원, 교육센터 등 다양한 취업처에 정식으로 기재할 수 있다. 최근 정부에서는 복지정책 확대 및 고령화시대에 발맞춰 사회복지사의 수요를 늘리고 있어 사회복지직 공무원 준비시에도 가산점으로 활용 가능하다.

 

한편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기를 바란다.

[에듀인사이드=박은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