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감자 청소년 사업을 이끌 자격증, 온라인 수업으로 간단 취득 ?
뜨거운 감자 청소년 사업을 이끌 자격증, 온라인 수업으로 간단 취득 ?
  • 윤선우
  • 승인 2024.03.06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출처:pixbay
이미지출처:pixbay

청소년 관련 사업이 늘어나면서 청소년 상담소, 위 클래스, 청소년 수련시설 등을 찾기가 이제는 그리 어렵지 않게 되었다. 최근에는 이러한 시설에 청소년 지도사 자격증이나 청소년 상담사 자격증 소지자를 국가에서 의무 배치하여 청소년 교육과 지도, 상담에 열을 올리고 있다.

 

그러한 만큼 최근 국내 대학 시장에서 청소년관련 학과는 뜨거운 감자로 급부상을 하고 있다. 오랜 시간 기다려야하고 끊기면 경력 단절로 이어질 수 있는 부담이 있는 임용쪽 보다는 차라리 청소년 지도나 상담에 힘을 쓰겠다며 진로 방향을 트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국가에서도 계속해서 지원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의 전망이 기대된다고 할 수 있다

 

다만 청소년 지도사와 상담사 모두 응시조건이 있는 자격증인 만큼 그 문을 두드렸다가 조좌절하며 돌아서고 있는 학생들이 많은데 이러한 고민들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학점은행제가 제시되고 있다.

 

학점은행제는 컴퓨터와 핸드폰을 이용하여 대학 과정의 수업을 듣고 대학 학위를 취득하거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제도로써 대학을 가기 어려운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만들어졌다

현재로선 대학생이나 육아 중인 어머니, 아버지나 이직을 고려하고 있는 직장인, 취준생들 다양하게 학점은행제를 이용하고자 문을 두드리고 있다.

 

이러한 학점은행제에서 청소년 지도사와 상담사 응시조건을 충족하기 위해서 학력에 따라 다르지만 짧으면 반년동안의 교육으로도 충족되는 경우가 쉽게 찾아볼 수가 있다.

최근 학점은행제에서 24년도 수업을 모집하고 있다고 전하여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한 교육원 담당자는 수강 희망자가 많아 마감이 빠를 것으로 예상되니 희망하는 학습자분들은 빠른 상담을 추천드린다라고 전했다.

[에듀인사이드=윤선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