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교사 대면수업 2024년도 전국 단위 모집 시작
보육교사 대면수업 2024년도 전국 단위 모집 시작
  • 윤선우
  • 승인 2024.02.05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출처 : pixbay
이미지출처 : pixbay

최근 유보통합에 관한 이야기가 이슈가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어린이집, 유치원에 취업을 하기 위해 준비를 하고 있는 상황이다.

실제로 최근 학습자가 갑작스럽게 늘어난 보육교사 자격증 교육원에 대한 이야기는 심심치 않게 볼 수가 있다.

 

이러한 보육교사가 되기 위해선 보육교사 자격증을 필히 취득해야 하는데 대학을 통해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만큼 많은 사람들이 쉽게 도전할 수가 없다는 단점이 존재한다.

하지만 학점은행제 제도라고 불리는 온라인 대학과정을 이용한다면 그 부담을 크게 줄일 수가 있다.

 

학점은행제는 컴퓨터와 핸드폰을 이용하여 대학 과정의 수업을 듣고 대학 학위를 취득하거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제도로써 대학을 가기 어려운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만들어졌다

현재로선 대학생이나 육아 중인 어머니, 아버지나 이직을 고려하고 있는 직장인, 취준생들 다양하게 학점은행제를 이용하고자 문을 두드리고 있다.

 

이러한 학점은행제에서 보육교사를 취득하기 위해선 약 1년 반 동안 교육을 받게 되며 그중 대면 수업이라고 하는 직접 대학에 출석하여 수업을 들어야 하는 과목도 존재한다

대면 수업은 매월 열리는 일반적인 온라인 수업과는 다르게 분기별로만 정해진 시기에만 수업을 들을 수 있는데 최근 24년도 대면수업을 모집하고 있다고 전하여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한 교육원 담당자는 수강 희망자가 많아 마감이 빠를 것으로 예상되니 희망하는 학습자분들은 빠른 상담을 추천드린다라고 전했다.

[에듀인사이드=윤선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