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2급 과정의 2월 수강생 모집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2급 과정의 2월 수강생 모집
  • 박은지
  • 승인 2024.01.16 0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사진출처 =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사회복지사2급 과정의 2월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1일 개강을 앞두고 1월 말일까지 막바지 신청을 받고 있다.

 

이 과정은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필수적인 과정으로, 사회복지 분야에서 일하거나 일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하다. 자격증 취득 후엔 아동, 청소년, 노인 등 사회적 보호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복지 제도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사회복지사2급 자격과정은 이론16과목과 실습1과목으로 나뉘며 이론은 100%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실습 1과목은 시간제 수업으로 교육원 내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출석 또한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수강이 가능하다. 수강생들은 자신의 일정에 맞춰 일과 함께 병행하며 스마트폰, PC를 활용해 공부할 수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 평생교육원에서 전문 강사진과 함께 진행되며, 학생들은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실무 능력도 이론을 통해 향상시킬 수 있다.

 

2020년 개정안을 담은 교안도 무료로 제공하면서 사회복지 분야에서 취업 기회를 높이고 있으며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최종학력이 고졸이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도록 학점은행제로 함께 운영한다. 학점은행제는 대학 학점을 취득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제도로 학점인정과 함께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선 2023년부터 학자금대출지원 제도도 시행 중이다.

 

관심 있는 이들은 한국열린사이버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에듀인사이드=박은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