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온라인 취득가능한 미용학위 및 미용면허증 1월 수강생 모집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온라인 취득가능한 미용학위 및 미용면허증 1월 수강생 모집
  • 노다
  • 승인 2024.01.09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사진출처 =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학위 취득과 함께 종합미용면허증을 이수할 수 있는 교육과정에 대한 수강생을 110일 자정까지 모집한다고 전했다. 이번 학기는 1학기 2차로 오는 11일 개강을 앞두고 있다.

 

종합미용면허증은 헤어, 피부, 메이크업, 네일 미용의 전반적인 분야에 걸쳐 이론을 정립하고 개개인 맞춤형 뷰티 전문가로 양성하는데 목표를 둔다.

 

K-뷰티를 이끌어 갈 미용인을 양성하고 있으며 제약 없이 누구나 취득하도록 학점은행제를 활용하여 미용대학 졸업 학위와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도록 제공하고 있다. 학점은행제는 학교에서뿐 아니라 밖에서도 이뤄지는 다양한 학습형태로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받는 제도다.

 

종합미용면허증은 전공 15과목, 교양 5과목, 일반 7과목으로 총 27과목을 이수하면 취득할 수 있다. 미용 타 전공 전문 학사는 전공필수 5과목, 전공선택 7과목으로 총 12과목을 이수하면 취득이 가능하다. 기간은 일반적으로 수강 7개월과 학위 신청 2개월을 합해서 총 9개월이 소요된다.

 

수강생은 실습 없이 이론만으로도 미용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쌓아볼 수 있으며, 전문적인 기술과 현장 실무를 녹인 교안을 통해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체계적인 교육환경과 강사진을 보유하고 있으며 수강생들의 성장에 필요한 온라인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또한, 다양한 혜택도 추가될 예정이다. 자격센터를 동시에 운영하여 스펙업에 도움이 될 민간자격증도 취득자에 한하여 기회를 제공하고 교안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출석 또한 모바일로 인정한다.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미용 분야에서 성공적인 경력을 쌓고자 하는 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도록 장학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원하는 분야로 진출할 수 있도록 학습플래너도 상주하고 있으니 일대일로 컨설팅을 받아보는 것도 좋다.” 고 전했다.

 

한편, 과정 이수자에 한해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뷰티건강디자인학과 4년제 편입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이어 1학기 3차 모집요강도 공개됐다. 131() 자정까지 모집할 예정으로 다음 날 21() 개강한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듀인사이드=노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