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1학기 1차 종합미용면허증 교육생 모집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1학기 1차 종합미용면허증 교육생 모집
  • 노다
  • 승인 2023.11.28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사진출처 =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OCU평생교육원)에서 1학기 1차 종합미용면허증 교육생을 1213()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1214()개강예정으로 미용전문학사 학위도 함께 취득할 수 있는 특별 과정이다.

 

미용전문학사 종합미용면허증은 헤어, 메이크업, 피부, 네일 총4가지 미용 학습에 필요한 커리큘럼을 모두 종합한 자격증이다. OCU평생교육원에서는 자격증 취득 이후 창업 시 필요한 실무 기술들을 배울 수 있는 커리큘럼들이 마련되어 있다. 미용 이론, 화장품과 미용 기기 사용법, 손발 네일 및 페디큐어, 헤어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 내용을 한 번에 담고 있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수강 7개월 및 학위 신청 2개월까지 총 9개월의 교육 기간을 필요로 하며, PC와 모바일이 모두 지원되는 100%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시간과 공간 제약 없이 수강이 가능하다.

 

실습 없는 온라인 수업이라도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전문 뷰티션 강사진들로 구성된 현직 교수진들이 직접 강의한다. 고화질 화면과 청량한 음량으로 불편함 없이 제공하고 있으며 원격 지원 서비스가 추가되어 컴퓨터 사용이 어려운 학습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미용전문학위의 경우 실습 걱정 없이 전공 15과목, 교양 5과목, 일반 7과목 총 27과목을 이수 완료해야 하며 타 전공 문학사의 경우 전공필수 5과목, 전공선택 7과목 총 12과목 이수 완료 시 취득할 수 있다. 그리고 수강 종료 후 별도로 희망한다면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뷰티건강 디자인학과 4년제 학사 학위 연계 혜택을 통해 편입도 가능하다.

 

평생교육원에서는 이번 종합 미용 면허증·미용전문 학사 동시취득 과정을 통해 뷰티 관련 취업 및 창업의 기회를 넓히고, 수강생의 상황에 맞는 전략적 컨설팅을 제공함으로써 개개인의 나이, 여건에 굴복하지 않는 교육 및 취업 환경을 형성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학점은행제 제도를 활용하기 때문에 자격증 또는 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학자금대출도 지원한다. 현업에서 활동 중인 실력 있는 아티스트 및 교수진들이 2023년도 국 ·내외 뷰티 트렌드를 즉각적으로 반영하여 제작한 전문 교안을 무료로 제공해 준다.

 

면허증 취득 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뷰티건강디자인학과로 4년제 편입도 가능하다. 더 자세한 교육생 모집 설명은 OCU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에듀인사이드=노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