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24년도 1학기 개강반 모집 시작, 새해 목표는 스펙업
학점은행제 24년도 1학기 개강반 모집 시작, 새해 목표는 스펙업
  • 윤선우
  • 승인 2023.11.20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윤선우 기자]

이미지출처 : pixabay
이미지출처 : pixabay

최근 바쁜 현대인에 맞춰 시간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는 온라인 교육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자격증이나 특정 시험 인강만 있던 예전 온라인 수업과 달리 최근에는 온라인 수업을 통해 대학 학위를 취득하거나 자격증 응시조건을 충족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와 같은 과정이 생겨남에 따라 많은 스펙을 높이고 싶지만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들에게는 온라인 수업을 통해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시대가 왔다고 하여도 과언이 아니다.

 

물론 학점은행제는 이전부터 직장인이나 취업 준비생뿐만 아니라 대학생이나 노후 대비로서도 많은 이용에 사용되고 있었지만 한정적인 과정으로 인해 발걸음을 돌리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발견할 수가 있었다

하지만 최근 여러 가지 교육과정이 온라인으로 개설이 되었고 국가 자격증 응시조건을 충족할 수 있는 과정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으며 그 한계는 끝을 모르고 나아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학점은행제의 강점 중 하나는 일반 대학과 달리 입학을 거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시작하고자한다면 언제든지 학점은행제를 시작할 수 있다는 점이 있다.

대학은 입학시즌까지 기다려야하지만 학점은행제는 1월부터 12월까지 언제를 막론하고 그 언제라도 희망한다면 즉시 시작이 가능하다.

하지만 학점은행제도 결국은 대학과정이기 때문에 학기가 나눠질 수밖에 없는데 최근 조금 이른 24년도 1학기 수업들이 학습자 모집을 시작하여 많은 관심을 사고 있다.

 

이에 한 교육원 담당자는 본 과정은 높은 이수율을 자랑하며 짧은 기간에 최소한의 시간을 들여서 이수가 가능하도록 설계를 해드리고 있는 상태이고 현재 수강 희망자가 늘어남에 따라 신청 마감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니 생각이 있다면 미리 상담을 받아두는 것을 추천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