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학점은행 학습자 등록 및 신청접수 계획 공고 발표, 미리 준비해야 할 것은?
2024년도 학점은행 학습자 등록 및 신청접수 계획 공고 발표, 미리 준비해야 할 것은?
  • 권혁환
  • 승인 2023.11.20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권혁환 기자]

출처 : 국가평생교육진흥원 (cb.or.kr)
출처 : 국가평생교육진흥원 (cb.or.kr)

2024년도 학점은행제 학습자 등록 및 각종 신청.접수 계획의 공고문이 지난 13일 발표되었다. 이번 공고문에는 향후 2024년 한 해 동안 진행될 각종 신청 및 접수과정에 대한 계획과 함께, 향후 일정등 2024년도 학점은행 수강생들에게 중요한 내용들이 담겨있다.

 

각 신청 및 접수과정은 분기별로 진행되어, 연간 총 4회가 진행되며, 해당 접수과정은 학습자등록을 포함한 학점인정신청, 학위 및 전공변경신청, 학위연계, 학위신청 등으로 나누어지며, 해당 일정에 대해서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학점은행제는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학교에서 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 및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하고, 학점이 누적되어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학위취득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열린 학습사회, 평생학습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제도로써, 학교 내 수업을 포함해서 다양한 환경에서 학점을 이수하고, 이를 통해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