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이후 새로운 입시 대안
24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이후 새로운 입시 대안
  • 류승현
  • 승인 2023.11.20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류승현 기자]

출처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출처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231116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시작됐다. 수험생들은 오전 810분까지 모두 입실을 마치고, 840분부터 1교시 국어영역 시험을 시작했다. 시험은 5교시를 마지막으로 오후 545분에 끝난다. 성적 통지일은 128일이다.

 

이번 수능은 킬러 문항 출제 배제 등 갑작스러운 수능 출제 기조 변화와 N수생 대폭 증가로 올해 입시 환경이 어수선해지면서, 정규 코스가 아닌 새로운 입시 대안을 찾는 학생들이 증가하는 추세이며 대안으로 학점은행제라는 교육시스템을 활용하여 편입 또는 대학원진학까지도 방향을 틀어 준비하는 방향으로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

 

재수를 준비하게 될 수험생들에게 기간 활용을 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 교육제도로 원했던 시기 3학년의 편입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활용할 수 있기에 앞으로 더욱 더 문의량이 올라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독학학위제라는 시험제도를 통해 총 4과정으로 시험을 응시하여 합격할 경우 1년이라는 기간안에 4년제 학사학위 취득도 가능하기에 기간 활용을 원하는 학습자분들이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학습자의 최종 목표에 맞춤 상담 및 학습설계를 통해 학습안내를 도와주고 있는 전문 담당자를 통해 편입 또는 대학원진학 등의 한걸음 나아갈 수 있으니 참고하여 대안을 찾길 바라는 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