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야간 돌봄센터 '영도놀이마루' 개관…긴급 돌봄 2호점
부산시교육청, 야간 돌봄센터 '영도놀이마루' 개관…긴급 돌봄 2호점
  • 허이준
  • 승인 2023.11.09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엔 다대동에 세번째 긴급돌봄센터 개관예정
내년 8월까지 지역 곳곳 5개 돌봄센터 추가 설치
출처: 부산시교육청 제공
출처: 부산시교육청 제공

 

[에듀인사이드=허이준 기자]

부산시교육청은 9일 오후 4시 영도놀이마루 북카페에서 영도돌봄센터개관식을 열고 시범 운영에 들어간다. 이 센터는 지난 9월 문을 연 구포돌봄센터에 이은 두 번째 24시간 돌봄센터다.

 

 

영도돌봄센터는 긴급 돌봄을 희망하는 학부모의 신청에 따라 유아와 초등학교 1~3학년에 오후 2시부터 자정까지 긴급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1일 수용인원은 15명 내외이고, 사전 예약제다.

 

센터를 직접 운영하는 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는 보육교사·정교사 자격증을 소지한 자를 우선 채용하는 등 직원 2명을 뽑을 계획이다.

 

시교육청은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해 긴급 돌봄센터 운영을 점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오는 24일에는 세 번째 24시간 돌봄센터 다대돌봄센터를 부산유아교육진흥원에서 개관할 예정이다.

 

특히, 내년 8월에는 시민도서관, 중앙도서관, 해운대도서관, 농어촌·공단 지역 내 강서구 대사초와 사하구 하단초를 비롯한 5개 돌봄센터 개관에 나선다. 공모를 통해 이들 지역의 사립유치원 중 운영기관을 선정할 방침이다.

 

하윤수 시교육감은 “‘영도돌봄센터운영은 맞벌이 가정 등 긴급 돌봄이 필요한 원도심 지역 가정에 더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촘촘한 돌봄시스템을 구축해 모든 어린이를 품는 희망 부산교육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