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졸도 국가자격증 사회복지사를 취득할 수 있을까?
고졸도 국가자격증 사회복지사를 취득할 수 있을까?
  • 방혜진
  • 승인 2023.11.02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방혜진 기자]

유망자격증 중 하나이며, 미래에 AI로도 대체가 불가능한 직업으로 꼽히는 것이 바로 사회복지사입니다.

 

사회복지사는 현재 국가자격증으로 공인중개사만큼 취득률이 높은 자격증 중 하나인데요. 현재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 난이도는 매우 어려워졌지만, 그에비해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은 취득 과정이 간단합니다.

 

사회복지사2급은 전문학사이상의 학력을 보유하며, 자격증 취득 과목으로 17과목을 이수하면 되는데,

 

자격증 취득과 전문학사 이상의 학력을 만드는데 필요한 기간은 2년입니다. 그 이유는 80학점 기준으로 학점을 채워야 하기 때문인데요.

 

학위를 취득하려면 전공에 맞게 전공, 일반, 교양 학점들을 각각 이수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40~50대 연령이라도 충분히 진행할 수 있는 온라인 학습 과정이며, 현재 취득 과정이 과목이수제로 진행되어 어렵지 않기 때문에 취득률이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격증 취득률이 높아지고, 사회복지사 직업에 대한 전문성이 떨어지는 상황을 우려하여 이전부터 국가고시 시험에 도입에 대하여 많은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구체적으로 발표된 바는 없지만, 이미 한 차례 취득법안이 개정되면서 추후 다시 취득법이 변경될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여론입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과 학위취득을 위한 과정은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에서 진행할 수 있으며, 실습과목 제외한 모든 과목은 온라인으로 진행도 가능합니다.

 

이를 전문적으로 도와주는 전문 학습플래너가 존재하며, 고졸도 취득할 수 있도록 사회복지사와 전문학사 취득 과정은 에이플러스교육원에서 자세하게 상담받아 볼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