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100%과정으로 취득할 수 있는 체육학위, 어떻게?
온라인 100%과정으로 취득할 수 있는 체육학위, 어떻게?
  • 나수빈
  • 승인 2023.10.04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나수빈 기자]

아마도 체육이라는 단어를 생각하면 당연하게도 온라인 강의를 떠올리기는 힘들 것이다.

그러나 학력과 본업을 모두 잡아낼 수 있는 과정이 있다.

바로 평생교육법에 의거한 온라인 학점은행제 교육원을 통해서 이수한 학점들로 취득하는 체육전공의 전문학사-학사 학위과정이다.

기회를 잡고 학력과 관련 커리어를 동시에 잡아낼수 있기 때문에 시간을 몇 배나 더 잘 활용할 수 있다.

 

최종학력이 고졸,중퇴여도 가능하지만 이미 전문대를 졸업했거나 4년제 대학교를 졸업한사람들까지 모두 체육학위를 취득할수있으며, 100% 온라인 과정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현업에 종사하고있는 사람들이 현업에 제한없이 필요한 학위과정을 병행 할 수 있다는것에 큰 메리트가 있다.

 

대표적으로는 관련전공의 학위가 있어야 응시가능한 건강운동관리사관련되어 알아보고 진행하는 사람들이 많다.

아무래도 건강운동관리사의 필기,실기,구술과 연수과정을 대비해야하기 때문에 응시자격을 맞추는 과정과 실제시험대비가 병행되어야해서 온라인과정으로 진행하는 학위과정이 메리트로 전해질 수 밖에 없는 것이다.

건강운동관리사는 의사가 의학적 검진을 통해 건강증진 및 합병증 예방 등을 위해 치료와 병행하여 운동이 필요하다고 판단한 사람들을 전해받아 운동 수행방법을 지도하고 관리하는 역할을 한다.

 

학점은행제는 교육부주관 대학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평생교육제도로, 온라인 교육기관에서 오픈하는 온라인강의의 경우 100% 온라인으로 수강하고 학점관리 할 수 있기 때문에 경제활동과 병행이 매우 수월하며 응시해야하는 시험이 있을때에도 시험공부시간 활용이 효율적이다.

교육원 담당 플래너와 함께한다면 제도를 반영한 안전한 설계와 성적 관련된 컨설팅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장학할인까지 지원받는다.

 

1학점이나 1과목 때문에 불필요한 기간과 수업료 소모가 있을 수 있어서 전문 담당자와 진행하는 경향이 많으므로 전문 플래너를 통해 알아보는 것이 정확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