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예결특위 의원, 유보통합 급식비 ‘0~5세 확대’ 요구
경기도의회 예결특위 의원, 유보통합 급식비 ‘0~5세 확대’ 요구
  • 이륜관
  • 승인 2023.09.21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이륜관 기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예결특위 이병숙’, ‘이채명의원은 20일 유보통합 급식비 연령 확대에 대한 의견을 밝혔다.

 

도의원들은 교육청 '유보통합 선도교육청 어린이집 급식비 지원 사업'3~5세가 아닌 '0~5'로 확대 시행해야 한다고 전했다.

 

유보통합은 유치원·어린이집으로 나뉜 유아교육·보육 소관부처 관리체계를 교육부와 교육청으로 일원화하는 것으로 교육·돌봄에 차별이 생기지 않게 하기 위함이다.

 

이채명 의원은 "경기도교육청은 경기도민이 인천시민·충북도민보다 교육·돌봄 서비스를 덜 받아야 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답하지 못하고 있다""3~5세만 지원하는 것은 0~2세를 소외시키는 차별 행위이므로 정책 취지에 부합하는 보편적이며 평등한 정책 기조를 수립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병숙 의원은 "유보통합 소관부처가 될 교육청이 0~5세 모든 영유아가 이용 기관(어린이집·유치원) 상관없이 양질의 교육·돌봄 서비스에 차별이 없어야 한다""교육청은 0세부터 지원하고 있는 인천·충북처럼 할 수 있도록 즉시 소요예산 재추계를 요구한다"고 의견을 밝혔다.

 

이병숙·이채명 의원 등 더불어민주당 예결특위 의원들은 "2024년부터 어린이집이 교육청으로 이관되는 만큼 교육감이 하루빨리 급식비 지원을 0세부터 해야 한다""교육감이 유보통합을 발판으로 인구절벽·지역소멸 위기로 영유아가 줄어드는 현실을 타파하기 위한 자체 지원 시책을 개발해야 할 때"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