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보통합 대비, 어린이집 교사가 학력개선 하는 방법
유보통합 대비, 어린이집 교사가 학력개선 하는 방법
  • 방혜진
  • 승인 2023.08.09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방혜진 기자]

최근 유치원, 어린이집의 교육과정이 통합되는 유보통합이 이슈이다.

 

영유아를 대상으로 교육하는 보육과 유아를 대상으로 교육하는 유치원이 서로 대립하는 가운데, 어린이집 교사로 근무를 하고있는 현직 보육교사들도 학력개선이나 정교사 자격취득준비 등 유보통합에 대비한 스펙을 준비하고 있는 추세이다.

 

유보통합 이슈는 오래전부터 나오던 얘기였고, 현재 유보통합은 기정사실화가 되어있다. 2025년 시행으로 확정되었다고 하지만, 어떤 기준으로 변경이 되는지 정확하게 알려진 바는 없다.

 

하지만 이전부터 회자되는 문제였기 때문에 대비를 하고자 어린이집 교사뿐만 아니라 어린이집 원장들도 학력 개선을 위한 과정을 준비하고 있다.

 

정교사 자격을 위한 교육대학원 진학이나 특수교사 자격 취득을 위한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려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

 

정교사 자격을 취득하려면 정규대학의 유아교육학과를 진학해야하거나, 교육대학원의 양성과정교육을 통해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를 통해서는 후자의 방법으로 정교사 자격 취득을 진행하고 있으며, 직장을 다니며 학사 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이 선택하는 방법 중 하나이다.

 

학습자에 따라 학위취득 기간이 달라지니 사전에 상담을 꼭 받아보는 것이 좋다.

 

에이플러스평생교육원에서는 현재 23년도 2학기 개강반으로 8, 9월 개강반 아동학사 교과목을 일부 모집중이며, 학위취득에 필요한 일반·교양 과목도 개설되어 운영중이다.

 

문의사항은 에이플러스 홈페이지에서 상담 요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