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학교 시간제등록 모집마감 임박., 26일까지
서울디지털대학교 시간제등록 모집마감 임박., 26일까지
  • 백혜린
  • 승인 2023.07.25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백혜린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지난 61일부터 오는 726일까지 20232학기 시간제등록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시간제 수업이란 대학에 입학하여 졸업까지 정해진 교육과정 안에서 수업을 이수하고 학점을 취득하는 개념이 아닌 대학에 입학하지 않고 시간제등록을 이용하여 원하는 과목만 이수하는 운영방식을 말한다.

예를 들어 사회복지현장실습, 보육실습, 평생교육실습 등의 자격증 실습과목을 이수하기 위해서 이용을 하거나 혹은 그 외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과목을 일부 이수하기 위해 이용하며,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학점은행제 학위 및 자격증 취득을 위한 전공 및 교양학점 이수를 위한 활용이 크다.

관심 있는 분야의 대학 교육과정을 시간제등록으로 수강할 수 있으나 학기별로 이수할 수 있는 제한이 있어 이에 유의해야 한다. 한 학기에 최대 1~4개의 교과만 이수가 가능하다.

시간제등록 개설과목은 학점은행제로 잘 개설되지 않는 공학, 문학, 미술, 예술, 패션 등의 전공과목을 시간제등록을 통해 온라인으로 이수할 수 있으므로, 수강을 희망하는 과목을 학점은행제 표준교육과정과 이수내역을 확인하여 동일과목인지를 미리 잘 살펴 수강을 해야한다. 자세한 내용과 지원방법은 서울디지털대학교 시간제등록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