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학, 학점은행제로 전공학위 취득 가능
소방학, 학점은행제로 전공학위 취득 가능
  • 유종연 기자
  • 승인 2023.05.08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점은행제 수업…각종 관련 자격증 취득으로도 학점 인정
학점은행제를 활용해 소방학 전공학위 취득이 가능하다.(사진 출처=픽사베이)
학점은행제를 활용해 소방학 전공학위 취득이 가능하다.(사진 출처=픽사베이)

[에듀인사이드=유종연 기자] 방재기술을 체계적으로 교육하는 소방학은 소방학 이론의 확립과 전문적인 지식 습득은 물론 산업현장에서 각종 재해예방 및 안전지도 관리 점검 능력을 겸비한 전문 소방인 양성에 목표를 두고 있다.

멀티미디어 학사학위는 전공필수 7과목, 전공선택 38과목으로 현재 소방학 전공수업의 경우 온라인으로 개설되어있는 교육원은 많지 않은 실정이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사이트 내 교육훈련기관 조회를 통해 교육 가능한 교육원을 확인할 수 있다.

소방학 전공학점의 취득은 수업 외에 자격증 취득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위험물산업기사, 위험물기능장, 소방설비기사(전기, 기계분야), 소방기술사, 소방안전관리자(특급, 1급, 2급, 3급), 소방설비산업기사(전기, 기계분야), 소방안전교육사, 소방시설관리사, 화재조사관, 화재감식평가산업기사, 화재감식평가기사 등의 자격증은 학점은행제에서 학점으로 인정 받을 수 있다.

다만 각종 자격증은 종류별로 난이도와 응시자격 요건이 각기 다른 만큼 응시 전 관련 내용을 확인하고 학위취득 계획을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