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과정 변경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과정 변경
  • 노동영 기자
  • 승인 2022.06.13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퓨터 시험으로 응시 방식 변경…사회복지사 자격증 소지자 유리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시험이 컴퓨터 시험으로 전환되는 등 응시 방식이 변경될 예정이다.(사진 출처=프리픽)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시험이 컴퓨터 시험으로 전환되는 등 응시 방식이 변경될 예정이다.(사진 출처=프리픽)

[에듀인사이드=노동영 기자] 노인인구 비중이 커지고 고령화 속도가 점점 빨라지는 상황에서 늘어나는 노인인구에 맞춰 요양보호기관 역시 증가하고 있으며 많은 주부들, 특히 여성들이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해 요양기관 취업을 준비하고 있다.

이들 요양기관들에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방식이 2023년도부터 변경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시험 응시 방식이 컴퓨터 시험으로 변경되는 것과 상시 시험으로의 전환이다.

또한 기존 240시간의 교육시간이 320시간으로 증가될 것이라는 얘기가 나오고 있어 교육시간의 확대로 인해 자격증 취득 과정이 까다로워지고 시간 소요가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따라 요양보호사의 상위 자격증에 해당하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한 후에 요양보호사를 준비할 경우 교육시간이 50시간으로 단축되는 혜택이 있기 때문이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을 계획 중인 학습자들은 에이플러스교육원을 통해 상담을 받아보면 도움을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