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 학은제 학위 과정 수강생 모집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 학은제 학위 과정 수강생 모집
  • 김세준 기자
  • 승인 2022.04.14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0일 1학기 개강반 대상…사회복지사·보육교사 과정도 운영
학점은행제도는 고졸 이상 학력 소지자가 학교 또는 학교 밖에서 이뤄지는 교육 형태의 학습을 일정 학점으로 인정받아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다.(사진 출처=픽사베이)
학점은행제도는 고졸 이상 학력 소지자가 학교 또는 학교 밖에서 이뤄지는 교육 형태의 학습을 일정 학점으로 인정받아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다.(사진 출처=픽사베이)

[에듀인사이드=김세준 기자] 고졸 이상 학력 소지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학점은행제도는 학교 또는 학교 밖에서 이뤄지는 교육 형태의 학습을 일정 학점으로 인정받아 단기간에 누구나 학위를 취득할 수 있게 하는 국가교육제도다.

정식인가로 설립된 원격평생교육기관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은 현재 2022년 1학기 개강반을 모집 중이다. 학점은행제도의 경우 매달 개강반이 있는 경우가 많아 원하는 시기에 언제든지 바로 시작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의 2022년 1학기 개강일은 4월 20일, 2학기 개강일은 5월25일 이다. 해당 개강일에 수강을 시작하고 싶은 예비 수강생은 개강일 이전에 신청해야 한다. 다만 학위과정 또는 국가자격증 과정을 진행하기에 앞서 본인에게 맞는 학위 설계와 앞으로의 진행 과정 등을 사전 숙지할 필요가 있다.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은 수험생들의 궁금증을 먼저 해결하고 진행에 있어서 멘토 역할을 하는

일대일 담당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수강신청 이전에 담당 플래너를 배정받아 본인의 학습계획을 정확하게 알고 시작하는 게 좋다. 홈페이지 상담신청을 통해 바로 신청이 가능하다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은 경영학, 심리학, 사회복지학, 아동학 등 다양한 학위 과정 외에 국가자격증 중 널리 활용되는 사회복지사 2급, 보육교사 2급 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사회복지사 2급, 보육교사 2급의 경우 자격증 취득에 있어서 관건이 되는 실습 과목이 매우 중요한데 담당 플래너 제도를 통해 온라인 수업 외에 실습 과정에 대한 부분까지 진행 과정에 반드시 필요한 절차 등을 안내 받을 수 있어 수강생 입장에서 매우 안정적이다.

학위취득이 필요한 수강생의 경우 학점은행제도는 온라인 수업 외에 자격증이나 독학사 시험 등을 통해서도 학점 취득이 가능한 만큼 희망하는 학위에 적절한 자격증 또는 독학사 과정을 자세하게 안내를 받아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은 일대일 전문 상담사 배정을 통해 학점은행제도를 진행하고 싶지만 정보 부족으로 쉽사리 진행하지 못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수강신청 이전에도 무료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