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신규 수강생 모집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신규 수강생 모집
  • 최정호 기자
  • 승인 2022.02.10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사 2급 과정…비대면 온라인 강의 통해 이수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2022년 2월 16일까지 신규 수강생을 모집한다.(사진 출처=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2022년 2월 16일까지 신규 수강생을 모집한다.(사진 출처=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최정호 기자]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자격증 취득을 위한 온라인 교육 분야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면서 다수의 교육기관들이 수강생 모집 준비에 한창이다.

이에 따라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기관인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도 2022년 2월 16일 자정까지 신규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사회복지사는 사회적 약자를 돕기 위한 프로그램 개발, 기획 및 실행까지 담당하는 전문가다. 사회복지사 2급은 국가 자격증으로써 취득 후 전국 각 지역 사회복지 기관에서 활동이 가능하며 학교와 병원, 사회경영 기업, 개인적인 창업 등 다방면으로 활동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에서 이론 수업은 비대면 온라인 강의를 통해 이수할 수 있다. 컴퓨터 사용, 인터넷 문제 등 이론 교육이 어려울 경우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의 원격 지원 서비스를 신청할 수도 있다.

실습의 경우 대면 시간제 수업으로 진행된다. 선수과목을 모두 이수한 수강생만 신청이 가능하며 사회복지 현장에 필요한 정보와 노하우와 과정 등을 미리 알아보고 배워볼 수 있는 과정으로 초보자들도 쉽게 학습할 수 있다.

별도의 국가시험을 치르지 않아도 자격 기준이 충족될 경우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교육부 정식 평가 인정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으로 누구나 안전하게 학점과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다만 학점은행제의 경우 1년 동안 수업으로 이수한 학점 중 인정받을 수 있는 학점은 최대 42학점이며 학기 당 24학점을 초과할 수 없다. 사회복지 비전공자나 고등학교 졸업자들도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본 교육원을 통한 자격증 및 학위 취득 과정은 비대면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어 시공간의 제약 없이 자유로운 학습이 가능하다”며 “비교적 수월하게 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목표를 설계하는 분들로부터 상담이 이어지고 있으며 수강생들이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을 준비하면서 수강생들의 비용 부담을 낮출 수 있는 특별 장학 제도까지 준비하고 있다. 일반적인 성적장학금을 비롯해 제대 군인, 장애인, 보훈, 북한이탈주민 등 다양한 분야로 장학제도가 준비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