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초보자를 위한 안내영상 및 매뉴얼영상 제작·배포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초보자를 위한 안내영상 및 매뉴얼영상 제작·배포
  • 김숙정 기자
  • 승인 2021.12.17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국가평생교육진흥원 유튜브 채널
사진=국가평생교육진흥원 유튜브 채널

[에듀인사이드=김숙정 기자] 국내 평생교육법에 의거하여 운영되는 학점은행제는 정해진 일정 조건의 학점을 온·오프라인 수업, 자격증 취득, 독학사 시험, 전적대 학점 등의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충족할 경우 교육부 장관 명의의 2년제 전문학사 또는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 할 수 있는 국내 교육제도 중 하나이다.

학점은행제는 정규 대학에 비해 저렴한 학습비와 온라인으로 집과 회사 등 어디서나 공부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지만, 해당 제도를 처음 접하는 이들에게는 제도에 대한 이해 부터가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이런 부분들을 보완하기 위해 학점은행제 수업을 운영하는 각 평생교육원에서는 상담원 또는 학습플래너 등을 배치하여 학습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와 도움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학습자 스스로 해당 제도를 활용해 볼 수 있도록 학점은행제 안내 영상과 매뉴얼 영상을 제작·배포 했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누구나 쉽게 학점은행제 제도를 이해하고, 어려웠던 온라인 신청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으니, 학습자 여러분의 많은 시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해당 영상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학점은행제 홈페이지(cb.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