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학점은행제 이용 증가… 교육원 선정 방법은?
온라인 학점은행제 이용 증가… 교육원 선정 방법은?
  • 김보아 기자
  • 승인 2021.11.15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김보아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교육 플랫폼이 보편화 되가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진로, 스펙, 노후대비 등 다양한 목적으로 학점은행제 교육원을 알아보고 있다.

하지만 불법업체들도 많고 교육비도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학습자 입장에서는 어느 교육기관이 좋은지 선정하기도 어렵고, 알아보면서도 고민을 할 수 밖에 없다.

또한, 학점은행제 과정의 모토가 스스로 하는 학습이지만 학습플래너의 도움이 있다면 스스로 학습하는데 있어서 어려움 있거나 내 과정을 안전하게 마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어 매우 중요하다.

학습플래너의 역할은 학습자들의 학습계획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설계하여 진행하는 학습과정들을 안전하게 마칠 수 있도록 하는 조교와 같은 역할이라고 볼 수 있다.

다만, 교육기관 마다 학습컨텐츠의 난이도 등 차이들이 있기 때문에 교육기관 별 학습과정 교과목에 대한 목차와 강의계획서를 확인하고, 나의 학습과정에 있어서 잘 이끌어주는 담당자가 배치되어 있는지도 같이 확인 한다면 교육원 선정과 학습플래너 선정을 잘 한거라고 볼 수 있다.

한편, 한국HRD평생교육원에서는 전문적인 학습플래너들이 학습자들을 관리해주고 학습설계와 방향성을 도와주고 있으며, 현재 2021년도 마지막 개강반인 11월 16일 개강반을 모집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