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 전공 탐방] 경찰관의 직무수행에 필요한 전문지식 갖춘 인재 양성 '경찰행정 전공'
[학점은행 전공 탐방] 경찰관의 직무수행에 필요한 전문지식 갖춘 인재 양성 '경찰행정 전공'
  • 김초아 기자
  • 승인 2021.10.28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김초아 기자]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침에 일어나서 나갈 준비를 하고 각자의 직장이나 학교 등 본인의 일과를 위해 나간다. 점심식사를 하고 주위 사람들과 하루를 보내며 저녁때에 집에 들어와서 휴식을 취하며 마무리한다.

이러한 일상생활은 생활반경의 치안이 좋을 때 가능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이를 위해 경찰행정의 전반에 대해서 전문성을 가지고 업무를 진행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있는데, 이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시행하고 있는 학점은행제도를 통해서도 공부하고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도 있다.

학점은행제 경찰행정 전공은 경찰행정 전반에 관한 일반이론과 실무능력을 습득 연마시켜 국가사회발전에 이바지 하며, 국민의 자유와 권리의 보호 및 사회공공의 질서유지를 위한 경찰관의 직무수행에 필요한 경찰학, 형사법학, 행정학 분야의 전문지식과 기능을 갖춘 경찰관 및 공·사 행정을 담당 할 인재 양성을 교육 목표로 하고 있다.

전공과목에는 경찰수사론, 경찰학개론, 경찰행정학, 범죄학개론, 법학개론, 형법1, 형사소송법 등 전공필수 7과목과 경찰과사회, 경찰무술, 경찰사격, 경찰실무, 경찰영어, 경찰인사관리, 경찰조직관리, 경찰행정법, 비교경찰론, 사무자동화실습, 사이버포렌식실습, 소년비행론, 시사특강, 응급처치, 체포술, 테러학 등의 전공 선택 과목이 있다.

한편, 학점은행제 전문학사 학위는 전공 45, 교양 15, 일반 20학점으로 총 80학점 이상 수료하고 학위요건을 갖추면 취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