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 전공 탐방] 구강병 발생예방과 관리 능력 갖춘 인재 양성 '치위생학 전공'
[학점은행 전공 탐방] 구강병 발생예방과 관리 능력 갖춘 인재 양성 '치위생학 전공'
  • 김초아 기자
  • 승인 2021.09.13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김초아 기자] 예로부터 복이라고 여겨진 건강한 치아. 어린 아이들부터 노년층까지 모든 연령대에서 치아를 건강하게 오래 사용하기 위한 관리는 필수라 할 수 있다.

사람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영양분은 기본적으로 음식 섭취를 통해 이루어 지며, 치아는 그 시작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말을 할때 발음과도 연관이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치아 관리에 신경 쓰고 있다.

학점은행제에는 이와 관련된 전공이 있는데, 바로 치위생학 전공이다. 학점은행제 치위생학 전공은 구강병 발생예방과 관리에 주력하여 업무능력을 강화시키고 국민의 구강보건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 간호학 및 보건학사 학위과정의 경우 해당 전공 면허를 소지한 사람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전공필수과목은 학점인정대상학교(전적대학)에서 이수했어도 반드시 평가인정학습과목을 통해 신규 이수해야 한다.

전공과목에는 구강보건교육학및실습, 최신치과임상학및실습, 치과병원관리및실습, 포괄치위생학및실습 등 전공필수 4과목과 공중구강보건학, 구강내과학, 구강미생물학, 구강병리학, 구강생리학, 구강악안면외과학, 구강해부학, 보건통계학, 생물학개론, 소아치과학, 예방치학, 임상전단계실습, 치과교정학, 치과방사선실습, 치과보존학, 치과보철학, 치과생화학, 치면세마론, 치과임상심리 등 총 43개 전공선택 과목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