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공인 '몬테소리 자격증' 온라인으로 손쉽게 취득한다
국제공인 '몬테소리 자격증' 온라인으로 손쉽게 취득한다
  • 김현욱 기자
  • 승인 2021.09.07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김현욱 기자] 보육관련 직종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국제공인자격증 중 하나인 몬테소리는 영유아의 시각, 촉각, 지각 능력들을 향상시켜주는 놀이를 통해 스스로 생각하고 자립심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몬테소리는 토들러(TOODLER)와 챠일드(CHILD) 두 가지 프로그램 구성되어 있다. 토들러는 신체성장, 지능발달, 바른 성격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3개월~36개월 아이들을 대상으로 시각, 청각, 미각, 후각, 촉각을 사용하여 두뇌 발달의 촉진과 잠재적 능력을 스스로 발휘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챠일드는 4세에서 7세 아이들을 대상으로 개개인 민감기의 발달단계에 맞춘 교구를 통한 교육으로, 일상생활 영역, 감각 영역, 수 영역, 문화 영역, 언어 영역, 미술 영역 등 전 영역을 교육하게 된다.

이러한 몬테소리 교육을 시행할 수 있는 자격증은 미국 AMA 국제공인협회에서 발급하고 있으며, 시카고 본사에서 4주간의 정규 교육을 받아야 취득이 가능하다.

하지만 국내에서 온라인 교육 과정을 통해 취득할 수 있도록 과정이 열려 관심을 받고 있으며, 미국 본사에서 진행하는 교육과 동일하게 진행되고 동일한 자격증으로 발급된다.

몬테소리 자격증 관련 자세한 사항은 콘코디아 에이펙 몬테소리 홈페이지(montessori.ciu-es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