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교사 자격증 받기 전 취업했다면? 자격증선처리 요청으로 자격번호 받아야!
보육교사 자격증 받기 전 취업했다면? 자격증선처리 요청으로 자격번호 받아야!
  • 유보람 기자
  • 승인 2021.09.06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보육교직원 국가자격증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유보람 기자] 학생, 직장인, 전업주부, 경력단절여성 등 많은 사람들이 취득하고 있는 자격증 중 하나가 보육교사2급이다.

보육교사2급은 관련전공의 대학, 사이버대학, 방송통신대학, 학점은행제 등을 이용하여 취득이 가능하며, 취업률도 높은 자격증이기에 인기가 많다.

자격증 취득 과정을 마무리하고 자격증을 받기 전 선취업 되는 사례들도 많다. 다만, 일을 하기 위해서는 자격번호가 반드시 필요한데, 이 경우 자격증선처리 요청을 할 수 있다.

선처리 요청시 자격번호를 빨리 받아 취업을 빠르게 할수 있으며, 취업이 예정된 어린이집의 원장이 보육교직원 국가자격증 홈페이지에서 신청해줄 수 있다.

선처리 요청은 자격증신청 서류가 접수된 자에 한하여 가능하며, 졸업예정자로 보육교사 자격증 단체신청을 진행중인 경우에는 선처리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한편,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대면과목은 코로나19로 인해 현재 실시간 온라인 수업으로 대체되어 운영되고 있다. 때문에 직장이나 육아 등으로 인해 출석수업이 어려운 사람들도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면 수월하게 과정을 이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