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업원격평생교육원, 한국어교원 2급 자격증 과정 수강생 모집
에듀업원격평생교육원, 한국어교원 2급 자격증 과정 수강생 모집
  • 나수빈 기자
  • 승인 2021.08.23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나수빈 기자] 한국어교원 2급은 한국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어를 가르칠 수 있는 자격증이다.

이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 학위를 취득해야 하며, 이때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필수 과목을 이수해야 한다.

필수과목은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 전공과목들로 구성되어 있으나, 각 영역이 정해져 있고 해당 영역에서 필히 규정된 학점을 이수해야 한다.

현재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원격교육기관인 에듀업원격평생교육원에는 각 영역별로 문제없이 과목구성을 할 수 있도록 총 14과목의 강의가 개설되어 있으며,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실습과정 과목도 개설될 예정이다.

학점은행제는 교육부 주관 대학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평생교육제도로, 원격교육기관에서 오픈하는 강의의 경우 100% 온라인으로 수강하고 학점관리 할 수 있어 경제활동과 병행이 매우 수월하다.

특히, 코로나19의 심각한 확대로 인해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1학점이나 1과목 때문에 불필요한 기간과 수업료 소모가 있을 수 있으므로 전문 플래너를 통해 알아보고 진행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한편, 한점은행제는 교육원 담당 플래너와 함께한다면 제도를 반영한 안전한 설계와 성적 관련된 컨설팅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장학할인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