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 전공 탐방] 음향·음악 지식 갖춘 방송음향인 양성 '방송음향 전공'
[학점은행 전공 탐방] 음향·음악 지식 갖춘 방송음향인 양성 '방송음향 전공'
  • 김초아 기자
  • 승인 2021.08.16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김초아 기자] 코로나바이러스는 사람이나 포유동물, 조류에서 발견되는데, 사람에서는 중증의 호흡기 증상을 유발하는 원인체로 알려져 있다.

전 세계적으로 확산 중인 코로나19 바이러스는 지난해 1월 국내에 첫 확진자가 발생하였고, 이후 사람들의 삶은 크게 바꿔 놓았다.

전염성이 매우 강하다 보니 사람들간의 만남이 어려워 지고 전화나 문자 등으로 서로의 안부를 확인하고 있으며, 회사 업무에도 화상회의 등 비대면 방식이 도입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방송음향은 중요한 부분으로, 사적인 모임에서도 소리나 화면이 잘 작동되지 않는다면 큰 불편을 겪게되기 마련이다. 특히 공적인 모임이나 행사에서는 방송음향이 잘 되어있어야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다.

학점은행제에는 이와 관련된 학문을 공부하고 전문학사 학위도 취득할 수 있는 '방송음향 전공'이 있다.

학점은행제 방송음향 전공은 음향 및 음악에 관한 기초적인 이해와 함께 방송음향의 특성을 익힌 중견 방송음향인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전공과목으로는 디지털오디오개론, 음향공학, 음향기기개론, 컴퓨터음악1, TV공학, 디지털비디오개론, 디지털신호처리, 라디오연출론, 무선통신공학, 안테나공학, 영상기기개론, 위성통신개론, 음향기술, 음향녹음실습, 음향설계 등 전공필수 6과목과 전공선택 28과목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