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난 돌파를 위한 자격증 취득, 만능은 아니다?
취업난 돌파를 위한 자격증 취득, 만능은 아니다?
  • 김세준 기자
  • 승인 2021.08.06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김세준 기자] 갈수록 심화되는 취업난을 극복하기 위한 가장 현실적인 해결 방안 중 하나는 바로 취업에 필수적인 자격증 취득이다.

하지만 누구나 다 취득할 수 있는 쉬운 자격증의 경우 취업 경쟁력을 갖추는데 큰 의미가 없을 수 있다. 때문에 자격증 취득 전 따져봐야 할 부분은 계속해서 발전할 여지가 있는 분야인지에 대한 것이다.

국가기술자격인 산업기사 자격증도 분야마다 비전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의 적성에 어느정도 맞으면서 현재 전망이 괜찮은 분야인지 따져봐야 한다.

취득할 경우 중소기업에 취업해서 일을 시작할 수 있으며 급여가 적더라도 향후 경력을 쌓아 기사 자격증까지 취득한다면, 공기업이나 대기업으로의 경력직 이직도 가능하다.

추가적으로 학점은행제와 같은 교육제도를 통해 학위 조건도 4년제 대졸자와 동등하게 맞춘다면 더욱 메리트는 커지고 비전이 생긴다. 학점은행제는 직장을 다니면서도 병행할 수 있는 정도의 난이도다.

일부 사람들이 당장의 취업만을 보고 취업률 높은 자격증만을 찾지만, 보다 더 중요한것은 비전이다. 또한 자격증 하나 취득했다고 해서 모든것이 해결되는것이 아니라는 점을 알아야 한다. 경력도 쌓여야 하고 그에 비례하는 실력도 쌓여야 한다. 추가적인 자격증이나 학위, 어학성적도 도움이 된다. 끝없는 자기계발 시대에선 계속해서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편, 교육부 평가인정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의 담당 컨설턴트들은 이러한 제반 사정을 고려하여 개개인에 맞는 학습 컨설팅을 도와주고 있으며, 학습자들이 효율적으로 과정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과정 문의 등 자세한 사항은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 홈페이지(www.hdcyber.net)나 대표번호(02-6213-1301)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