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딱 맞는 교육과정 '맞춤배움길'에서 찾는다
나에게 딱 맞는 교육과정 '맞춤배움길'에서 찾는다
  • 심재훈 기자
  • 승인 2021.05.24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성인학습자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 추천 서비스 제공
사진=맞춤배움길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심재훈 기자]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지난 17일 성인들을 대상으로 자기주도적 교육과정 설계가 가능한 '맞춤배움길'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성인학습자의 생애주기에 맞는 대학평생교육에 대한 수요에 맞춰 개통된 '맞춤배움길'은 성인학습자의 시간적, 공간적 제약이 따르는 특성을 반영하여 20개 원격대학의 교육관련 자료를 기반으로 인공지능(AI)이 분석한 학습자 맞춤형 교육과정을 추천해준다.

이는 성인학습자의 자기주도적 교육과정 설계를 지원하고 원격교육 활성화를 위한 정보 접근성을 높인다는 데 의미가 있다.

'맞춤배움길' 인공지능(AI)은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를 기반으로, 이용자와 유사한 원격대학 선행학습자 교육과정 이수 정보를 분석하여 이용자에게 최적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안내한다.

또한, 교육과정 정보 제공 시 원격대학의 선행학습자 분석 정보(성별, 연령, 직업 등), 이수과목, 연계전공 및 장학금 등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으며, 모든 서비스는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교육과정 추천 서비스 외에도, 전공정보(원격대학, 일반대학, 학점은행제), 국가자격증 및 직업정보를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는 교육정보 검색과 학습자 성향검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교육정보 검색 서비스는 원격대학의 학과, 강의, 강좌 정보뿐만 아니라, 워크넷, 큐넷의 일반대학 전공정보, 국가자격증 및 직업 정보, 학점은행제 전공정보를 한곳에서 용이하게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교육부는 향후 교육과정 정보제공 기관을 전문대학으로 확장하여, 성인학습자에게 보다 적합한 맞춤형 추천 서비스 및 폭넓은 교육과정을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