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서울 소재 5개 대학과 '영양교사 인력풀' MOU 체결
서울시교육청, 서울 소재 5개 대학과 '영양교사 인력풀' MOU 체결
  • 장동희 기자
  • 승인 2021.04.29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장동희 기자] 서울시교육청은 학교급식법이 적용되는 사립유치원의 안정적인 급식 운영을 위해 지난 27일 서울시교육청에서 서울 소재의 5개 대학과 유치원 '영양교사 인력풀'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학교급식법의 개정으로 원아 수 100인 이상의 사립유치원은 영양교사를 채용해야 한다. 이에 서울시교육청은 유치원에서 어려움을 겪는 영양교사 채용을 지원하고 선제적으로 영양교사 인력창고를 신설하여, 유치원의 영양교사 채용에 따른 행정업무 부담을 해소하고 검증된 영양교사를 채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협약식에 참여하는 5개 대학(국민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 성신여자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한양대학교)은 MOU를 통해 영양교사 자격을 가진 학생들에게 조기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여 청년실업률 감소와 사회적 경제활동 인구 증가에 이바지하게 된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영양교사를 쉽게 채용할 수 있는 시스템 운영 △유치원 행정업무 경감과 효율성 증대 △영양교사 자격을 지닌 학생들의 취업 지원 등이며, 유치원 급식의 전문성 향상 및 안정성 확보를 목표로 '영양교사 인력풀'을 구축·운영할 계획이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하여 사립유치원의 급식이 향상되고, '유치원 안심 급식' 정책이 조기에 정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