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 전공 탐방] 국악을 계승·발전시킬 전문인 양성과정 '국악 전공'
[학점은행 전공 탐방] 국악을 계승·발전시킬 전문인 양성과정 '국악 전공'
  • 박하준 기자
  • 승인 2021.02.26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박하준 기자] 국악, 문자의 뜻 그대로 그 나라만의 고유한 음악이라고 할 수 있다.

시간이 갈수록 시대는 변하고 새로운 문화와 상황들이 펼쳐짐에 따라 예전의 것들이 잊혀지고 있지만, 이럴수록 우리 전통 문화나 음악은 소중히 지켜가야 할 부분이라 할 수 있겠다.

국악과 관련하여 평생교육법상의 학위취득제도인 학점은행제를 통해서도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 국악 전공은 기악과 성악 분야에서 과학적이고도 효율적인 교육방법으로 연주능력을 지도하여 우리의 국악을 계승, 발전시킬 전문 국악인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전공과목으로는 국악개론1, 국악사, 국악합주, 동양음악개론, 민속악개론, 시창청음1 등 6개의 전공필수 과목과 가야금병창실습, 국악관악연습, 국악관현악, 국악반주, 국악시창, 국악현악연습, 단소, 민속악분석및채보, 사물, 세계음악문화, 시조, 아쟁, 악리, 정가, 타악기, 판소리 등 총 18개의 전공선택 과목이 있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정해둔 학위취득요건과 필요과목들을 이수하고 행정절차를 거친다면 학위를 취득할 수 있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