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 전공 탐방] 수리개념의 학습을 통한 논리적인 사고능력 함양 '수학 전공'
[학점은행 전공 탐방] 수리개념의 학습을 통한 논리적인 사고능력 함양 '수학 전공'
  • 박하준 기자
  • 승인 2021.02.22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박하준 기자] 인간은 태어나서 어릴때 부터 숫자의 개념과 활용도에 대해 조금씩 배워나가기 시작한다. 

생활속의 많은 부분에 수리에 대한 개념이 들어가 있고 이를 통해 사용되어지고 응용되어지는 부분들이 많기 때문에 공교육에서도 기초적인 부분부터 심화과정까지 배울 수 있도록 지정 해두고 있다. 

이에 더해서 수학을 전공하고 계속적으로 탐구함으로써 더 깊이 학문을 배워나가는 사람들이 있는데, 교육부의 학위취득제도인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수학 학사학위를 취득하는 학생들도 있다. 

학점은행제 수학 전공은 수리개념에 대해서 기본적인 지식과 해결능력을 향상하면서 각종 문제를 해결해나가고 연관된 다른 부분들까지 퍼져나갈 수 있도록 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전공과목으로는 미분기하학1, 미분방정식, 선형대수학1, 이산수학, 집합론, 해석학1, 현대대수학1, 확률및통계 등 8개의 전공필수 과목과 그래프이론, 금융수학, 대수학특강, 수리논리학, 수학사, 응용대수학, 응용수학, 응용해석학 등 총 30개의 전공선택 과목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