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교육기관 손잡고 신산업 분야 온라인 교육과정 만든다
기업-교육기관 손잡고 신산업 분야 온라인 교육과정 만든다
  • 최소영 기자
  • 승인 2021.02.16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국가평생교육진흥원, 2021년 '산업맞춤 단기직무능력인증과정(매치업)' 사업 공고
출처=교육부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최소영 기자]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지난 1월 26일 '산업맞춤 단기직무능력인증과정(이하 매치업)' 사업 기본계획을 발표했다.

매치업은 신산업분야 대표기업과 교육기관이 공동으로 참여하여 구직자‧재직자 등 성인학습자를 위한 온라인 중심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하는 사업으로 지난 2018년 시범으로 출발하였다.

매치업 사업은 2020년 한 해 학습자가 지난해 대비 3.5배 늘어나는 등(2019년 4,878명 → 2020년 17,209명) 우수한 기관의 참여와 질 높은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매치업 교육과정을 전 국민에게 온라인 공개강좌 형태로 확산시킬 예정이다.

이 사업에 참여하는 대표기업과 교육기관은 신산업분야 인력 양성과 지식 공유를 위해 공동으로 해당 분야 핵심직무에 따른 교육과정과 직무능력 인증평가를 개발·운영하며, 학습자(대학생·구직자·재직자 등)는 정규 교육과정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직무 중심 전문분야를 학습하고, 학습결과를 취업과 연계하거나 교육시간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2021년 매치업은 △운영분야 확대 △교육과정 내실화 △온라인 기반(플랫폼) 개선 △전략적 홍보 등을 통해, 신산업 분야 교육 및 학습 시 신뢰하고 널리 활용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구연희 교육부 평생미래교육국장은 "2021년은 매치업 사업이 케이무크와 연계하여 학습자 친화적 교육을 위해 발전해나가는 원년이 될 것"이라며 "신산업 분야 인력 양성을 위해 우수한 기업과 교육기관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